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보이스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하나는 들어가 있으신데요. 취미나 재테크 등 관심사가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정보를 주고받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한 오픈 채팅방에서 음성 대화가 지원된다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픈 정보
카카오톡 오픈채팅 음성지원 서비스인 '카카오톡 보이스룸'은 22년 4월 5일 신규 오픈된다고 합니다. 단순 채팅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렵거나 말로 하는 게 더 편한 경우에 음성채팅을 활용한다면 보다 편하게 소통이 이루어지면서 오픈 채팅방의 개설 목적을 더 잘 이뤄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팅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음'이랑 다른 점은?
카카오에서는 이미 지난 6월에 '음(mm)'이라는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과거 유행했던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형태의 소셜미디어였습니다. 이 '음(mm)'과의 차이점은 '음(mm)'은 별도의 어플을 다운받아서 팔로우하고 어느 방에 들어가는 등 기존에 있는 카카오톡 어플만으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이번 '카카오톡 보이스룸'의 경우에는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이미 참여하고 있는 오픈 채팅방에서 음성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며, 접근성을 높였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복해야 할 점
시중에 많은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가 있는데요. 항상 문제가 되었던 것은 욕설이나 음란행위로 인해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에서는 이러한 부분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서비스 약관이 변경될 것이라고 공지했는데요. 이러한 예상되는 문제를 카카오 측에서 어떻게 극복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새로 서비스할 예정인 '카카오톡 보이스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합한 목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정말 양질의 서비스가 될 수 있지만, 부작용도 분명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자리 잡을 지 관심이 가네요. 4월 5일 오픈 예정이라고 하니, 오픈 채팅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상냥한 온도였습니다.
댓글